menu

KT  스마트 블로그 KT  스마트 블로그

검색페이지
  • 카카오톡 공유





월급은 통장을 스쳐가고 야근과 스트레스에 허덕이는 직장인들!

2017년 새해를 맞아 여러 가지 다짐과 계획을 세우셨을 텐데요.


올해에는 직장인들을 저격할 새로운 정책과 제도는 무엇이 있을지 

집 밖으로만 나서도 퇴근이 그리운 직장인들을 위한 꿀~정보 4가지를 모아봤습니다.










1. 직딩 저격! 2017년 꿀 정보 4가지!





#1. 신용카드 소득공제 2년 연장!


지갑 속 월급 도득, 신용카드! 하지만 잘 활용하면 생활에 득이 되기도 하죠.

또한 요즘 통신 혜택이 강화된 신용카드들이 연일 출시되면서, 직장인들이라면 빼놓지 않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2017년에는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가 2년 연장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득 공제율은 신용카드 15%,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 각각 30%입니다.


짧은 상식 하나!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1999년 9월 자영업자의 과세 지표 양성화를 위해 처음 도입되었는데요.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일몰 시기가 올 때마다 폐지, 축소 논란이 거듭되었지만,

직장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13번째 월급, 연말정산에 대한 활용 빈도가 높은 탓에 

지속적으로 기한이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총 급여액이 1억 2천만 원을 초과(feat. 꿈의 직장)하는 근로 소득자에 대한 공제 한도는 

30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축소되고, 7천만 원 초과 1억 2천만 원 이하 근로 소득자에 대한 공제 한도는 

2018년 1월부터 300만 원에서 250만 원으로 줄어든다고 하네요. 


#2. 정년 60세 의무화


정년 60세 의무화에 대한 정책은 2016년부터 진행되어왔던 정책 중 하나인데요.

해당 정책이 올해 300인 미만 사업장 및 국가, 지방 단체에도 의무적으로 시행되면서 

전 사업장 적용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찰관 및 소방공무원 등 법령에 별도의 계급 정년이 정해진 경우는 제외되는데요.



렇다면 정년 60세 의무화가 본인에게 적용되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우선 정년은 근로계약서 상 계약기간이 명시되어있지 않거나 정년을 명시하는 사업장에 적용되는데요.

이외에 정년을 60세 미만으로 설정한 사업장 또한 정년을 60세로 정한 것으로 본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 할 점은 근로계약서의 계약기간 유무입니다.

근로계약서 상에 계약기간이 적혀있다면 기간제 근로자임으로 정년 60세 의무화에 적용되지 않는 것이죠.


연봉 협상 혹은 계약서 사인 후 고이 모셔놨던 근로계약서 한 번쯤 다시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영어 공부는 역시 카페에서! 스마트기기 요금 반값 찬스 


직장인들의 새해 계획 중 영어 공부가 빠질 수 없겠죠?

자막없이 보는 미드와 경리단길 외국인과 free talking (자연스러운 대화)를 하며 맥주 한 잔을 하고 싶다면 

지금 KT 스마트기기 요금 반값 찬스를 이용할 때! 




KT 핸드폰을 3만 원 이상의 요금제로 사용 중이라면, 올해 6월까지 태블릿 및 웨어 러블을 

"스마트기기 전용 요금제"로 개통하고, 6개월간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데이터 선택 76.8 혹은 109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요금제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 쭈욱~ 스마트 기기 요금을 50%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


빵빵한 음질로 미드를 즐기고 싶다면 8인치의 하만카돈 인증 듀얼 스피커가 탑재된 

가성비갑 Be Y패드를 추천드립니다.


▶스마트기기 요금 반값 찬스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4.  신용카드로 중고차 구입 시 10% 소득공제


장거리 출퇴근 또는 주말 드라이브를 즐기기 위해 마이카를 구입하려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그중 신차보다는 다소 저렴한 중고차를 구입예정인 분들에게 희소식을 하나 전해드립니다.



2017년 이전에는 중고차를 현금으로 구입하더라도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었는데요.

올해부터 신용카드로 중고차를 구입하면 10%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마이카를 꿈꾸던 직장인이라면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고민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2. 스마트기 기기 가입하면 요금이 반값?!





KT 스마트 기기 요금 반값 찬스는 KT 휴대폰을 3만 원 이상의 요금제로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태블릿 PC 및 웨어러블 기기를 "전용 요금제"로 개통하고, 최대 6개월 간 50%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합 할인과 20% 요금할인 등 기본요금 할인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니까

추가되는 요금제 가격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겠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선택 72.8 혹은 109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 쭈욱~ 5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스마트 기기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반값 찬스를 놓치지 마세요!


▶스마트기기 요금 반값 찬스 프로모션 자세히 보기◀



  스마트블로그 이용  Tip!  해당 콘텐츠는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발행일 이후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발행일이 많이 지난 콘텐츠의 경우 검색을 통해  최신 글로 확인해주세요. 또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KT CS 트위터(@kt_cs)로 멘션 남겨주시거나 114 고객센터 및 문자고객센터 또는 올레닷컴 고객센터 페이지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 올레닷컴 고객센터 바로가기]


1



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KT 멤버십
  • 디바이스
  • 카드뉴스
상단으로 이전 페이지로
KT SNS 채널 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 카카오스토리 네이버